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수익창출] 유튜브, 유튜버 알아보기

by 러크연우 2019. 5. 17.

수익창출 유튜부, 유튜버 알아보기






저의 요즘 최대관심사는 재테크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분들의 관심사가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제가 알게된 것들 중에 수익형 블로그와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 알게되었는데 최근들어 연예인들도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언급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유튜버에 대해 "나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을 갖게 한 것 같아요. 




개그우먼 강유미씨도 방송에 나와서 직접 유튜브로 월 250정도를 번다고 언급을 했었고 직접적인 금액을 언급함으로써 더 그런 생각을 들게 만들었던것 같네요.




그냥 동영상을 올리는데 어떻게 수익을 낼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내가 그냥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다고 해서 바로 수익이 생기는 것이 아니고 수익형으로 만들기 위해 연결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어요. 동영상에 수익이 창출하도록 제출하고 승인을 받으면 동영상의 내부 또는 주변에 광고가 삽입됩니다. 


그 부분의 계정을 연결시켜서 광고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예전에 라디오스타에서 다비치 강민경씨는 유투브를 하는데 돈을 어떻게 버냐면서.. 그냥 하면 되는거 아니냐 뭘 신청해야되냐 이걸 모르고 있더라구요 ! 일반적으로 사실 관심을 두고 찾아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긴 하죠...?







제가 알아보고자 했던 부분을 먼저 말하자면 아.. 역시나 쉽지않구나, 지금은 안되겠다 하고 접은 부분이긴 한데 그래도 혹시나 찾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아본 부분까지 간단한 부분이지만 적어보려해요!







유뷰버를 나도 한 번 해보자! 영상을 한번 만들어 올려보자! 수익을 내보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먼저, 유튜에 들어가면 (www.youtube.com) 로그인하는 부분이 있어요. 




거기에 로그인을 하고나면 로그인한 부분에 사람모양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거기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있는데 그 부분에 들어갑니다.








그곳을 들어가게되면 옆에 채널이라는 부분이 있고 그 부분을 들어가게되면 유튜브를 하기위해 만들어야하는 부분이있어요. 



인증하기 이런 부분을 하시고 유튜브 화면에서 보면 수익 창출 이라는 부분이 보일거예요. 


거기서 사용가능이 보이면 사용 부분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애드센스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가입해야 해요. 이 부분과 연동을 해야 영상을 올리고 그 부분에 대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를 가입을 하고 우편물이 날라오기때문에 주소지도 올바르게 써야하구요. 


가입을 하고 나면 이제 무조건 바로 수익이 창출되는 부분이 아니고 승인이 떨어져야 하는데요 이 조건이 까다롭더라구요.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유튜브 영상과 연결을 시키기 위해서는 승인을 받아야하는데 채널의 구독자가 1,000명 이상이고 지난 12개월 동안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2018년 1월 16일 부터의 자격 요건)



이러한 요건을 통해 YouTube에서 새로운 채널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보호할 수 있다고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유튜브 로그인 -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 동의 시작 - 애드센스 가입 - 수익 창출 환경설정 - 구독자 1천명 및 지난 12개월 동안의 시청시간 4천시간에 도달한 후 검토받기. 입니다.




이 기준에 도달하면 결과가 메일로 오게되구요. 승인이되면 그 때부터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독자 수 1,000명 과 지난 12개월간 시청 시간 4,000시간에 둘 다 충족해야하며 이것에 충족하지 못하면 동영상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없다는 부분임)




그래서 저는 이부분에서 쉽지않구나.. 못하겠다 싶어서 접은 부분이었는데 개그우먼 강유미씨나 다른 연예인들은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것에 좀 더 쉽게 사람을 모을 수 있어 쉽게 할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 동안 내가 보았던 영상들이, 내가 하던 구독자들이 이런식으로 돈을 벌 수 있겠구나 싶기도했구요.



혹시나 그래도 도전을 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여 시도해보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