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해외주식]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만들기 (feat.뱅키스 이벤트)

by 러크연우 2020. 3. 18.

해외주식 만들기 (feat.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이벤트)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네요.

오늘은 메모장처럼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요즘 해외주식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메모겸? 적어보자면..

 

일단 유튜브에서 유명한 신사임당 이라는.. 유튜버의 영상을 통해서 여러가지 투자방법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 제가 보게 된것은 주식관련 내용이었고 그 영상의 핵심은 해외주식! 미국주식의 내용이었어요.

 

그 영상의 내용을 댓글로 정리해준 분의 글을 복사해오자면.. 

 

1. “우리나라는 아님이게 가장 포인트

2. S&P ETF 또는 미국1등주식

3. SPY 를 헷지하는 TLT 를 소폭 비중조절

4. 월배당으로는 DIA 추천

5. 배당받으면 재투자 또는 미국 배당 ETF재투자

 

S&P 500지수 검색해보라는거.

 

그 영상에서는 돈을 벌기위한 해외주식 ETF상품에 투자하라는 내용이었고

사실 이 영상말고도 돈워리스쿨인가? 예전에 방영하던게 있었는데 거기서도 ETF상품이라는걸 들어봤기에.. 뭔가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어요.

 

 

 

그 영상에서의 내용은 일단.. S&P ETF 또는 미국 1등주식을 사라는 내용이었고

일단 해외주식을 할 수 있는 계좌를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제가 첫번째로 한것은 해외계좌를 만들 좀 더 좋은 증권사는 어디인가! 였네요.

 

 

 

일단 해외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 검색을 많이 해본 결과..

 

정리를 잘 해준분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옛날 내용으로 포함되어 정리된 글들도 많았고 신경써야 되는 부분은 최저수수료가 있느냐 없느냐도 중요한데 예전같은 경우는 미래에셋은 최저 수수료가 없었는데 다른 증권사들의 경우 있는 경우들도 있었지만... 현재는 거의 다 최저수수료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저도 검색해보는 와중에 한국투자증권은 최소수수료가 있는것으로 나온 블로그들이 많았는데

계속 살펴보니 현재 한국투자증권도 최소수수료가 사라진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른블로거 분이 엄청 친절하고 세세하게 여러가지 수수료랑 관련하게 비교한게 있는데

그 중에 정리를 하자면 키움증권이 가장 좋아보이고, 두번째로는 대신증권 크레온, 세번째는 미래에셋대우가 좋아보인다 였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있는 국내주식계좌가 2개가 있는데 하나는 미래에셋, 두번째는 한국투자증권이라서

이 두개의 계좌 중에서 해외주식거리 계좌를 만드려고했는데 제가 검색을 하면서 고민한거는 ..

 

한국투자증권보다는 미래에셋이 좀 더 좋은편인 것 같다.

근데 미래에셋은 해외거래용 앱을 한 번 더 깔아야 된다는거? 

 

그래서 한 번 더 앱을 깔아야 되는거면 키움증권이 이벤트도하고 더 나은것 같은데 그럼 키움증권을 만들어야되나라고 고민을 하던 와중에 한국투자증권에서도 이벤트를 하고있어서 이것과 관련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다가... 고객센터 직원이 너무 친절해서 ㅋㅋㅋ 어찌저지 하다보니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일단 만들게 되었네요.

 

키움증권도 현재 이벤트를 하고있어서 미래에셋어플을 또 깔아야하는 거면 그냥 키움증권을 만들까 생각하고있었는데.. 전화 통화하다보니 만들고보지 뭐 싶어서 만든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계좌ㅋㅋ 

 

 

한국투자증권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해외해외증권 거래 최초 주문시 2020년 2월10일~3월31일까지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해외증권 거래 신청하면 ETF 1주 지급
-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 0.1%
- 환전 우대 80%

 

ETF 1주는 2.5달러짜리 1주라고 한 것 같고.. 국내 수수료만 0.1% 해외수수료는 별도.

 

 

제가 사실 검색하다가 왔다갔다 고민을 하긴했는데.. 계좌가 없다면 키움증권을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은데 저는 앱을 더 깔고 싶지 않았기에.. 기존에 사용하였던 미래에셋과 한국투자증권을 위주로 보았습니다.

 

한국투자 증권은 국내주식을 사용하던 그 앱을 통해서 신청을 하면 바로 개설이 되기때문에 비교적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거였고 미래에셋같은 경우는 앱을 하나 더 깔아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에... 고민을 했었는데.. 한국투자증권에서 하는 이벤트가 얼마나 메리트가 있는지는 사실 세세하게 비교를 해봐야 하겠지만 일단 저는 한국투자증권에 가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기준으로는 나쁘지 않음!

 

 

아래 이미지처럼.. 기존 한투계좌거래가 있는 분이라면 3분도 안걸려서 간단하게 가입가능!

 

<한국투자증권 해외거래 계좌 만드는 방법>

한국투자증권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앱애서 계좌/서비스>거래서비스 신청>해외주식란에 보면 해외주식신청부분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저기서 그대로 가입만 하면 이벤트 혜택은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고 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고객센터 상담해시는 분이 잘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까지 해주셨어요.

 

ETF상품을 이용할 경우는 해외주식 신청하는 해외증권거래신청 밑에

해외 ETP(ETF)거래신청 부분을 클릭해서 등록해주면 된다는 것!

 

 

만약에 한투계좌 증권 계좌가 없는 분이라면.. 증권사 계좌 자체가 없는 분이라면 조금 시간은 더 걸릴 수는 있어요! (저는 한투 국내주식계좌가 있었어요)

 

가입하는 것 자체는 현재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같이 이벤트를 해서 비대면계좌로 쉽게 만들 수 있고 한투외에도 일반 증권사에서도 비대면계좌로 주민등록증을 사진으로 찍고 계좌는 어렵지 않게 개설 가능하고요.

 

그다음에 인증서가 필요한데 인증서는 일반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다른 증권사용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하셔야 해요!

 

 

 

아무튼 그때 제가 상담을 했던 분이 너무 세세하게 알려준 부분이 있어서 메모장처럼 좀 적어보자면 ... 

 

현재 이벤트하고 있는 것에서는 2년동안 가능하고 계속 거래가 있었을 경우 1년씩 연장가능하다는 것과

사실 뱅키스 고객이라는 다른 앱을 또 받아야되는건가 싶어서 뱅키스 고객이 뭐냐고 물어봤었는데...

뱅키스 고객이라는 것은 비대면계좌로 만들었을 경우는 뱅키스 고객인 것이고 뱅키스 고객은 3가지의 종류가있는데 어쨌든 보통은 해당이 될거라는 거 ?

 

+ 추후에 앱에서 수수료부분 보다보니까 나오네요..? 뱅키스고객은

1.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2. 비대면 (스마트폰)개설 시 계좌관리점을 올라인(KanKIS)계좌로 선택한 경우

3. 다이렉트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그리고 저는 해외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고 지금 알아보고 있는 단계니까... 해외주식 거래에 대해 알아본 것들을 알아보자면 한국투자증권은 앱에서 전체 검색을 통해서 해외던 국내던 주식을 검색할 수 있다는거.

 

예를들어 미국주식 애플을 사고싶을 경우 애플을 한국어로 입력해서 찾을 수 있다는 것.

 

미국장은 지금 썸머타임이 있어서 오전 10시30분~ 오후5시까지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고 

예약을 걸 수도 있는데 예약오전 10시~밤10시25분까지 가능

 

실시간에서 거래를 할 경우에 15분지연이 있어서 체결되며
실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시 해외 실시간 5달러를 지불하고 1~12개월 이용가능.


만약 실시간 거래 신청을 할 경우 24일에 가입을 하는 것 보다 25일이후로 가입을 하는 것을 권유.
25일~31일 신청 시에는 다음달 말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 

예약은 오전10시~밤10시25분까지 가능하고
예약은 10시25분에 전송되서 30분 장시간에 체결

통합증거금은 단점과 장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단점이 더 많은것으로 생각된다? 라고 말했고..미국의 경우 3영업일에 들어오기 때문에 내가 산 주식을 팔고 그 돈과 함께 거래를 하려고 했을 경우 돈이 맞지않아서 미수로 되서 나중에 돈이 더 나갈 수도 있다는거 ..

 

거래를 진행할 때 통합이라고 누르는 것 말고 외화로 환전한 금액으로만 이용하는 것을 추천?

 

 

국내주식에서 보면 주문창에 국내+해외국내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국내+해외를 할 경우 환전된 돈과 함께 거래가 될 수 있으니 확인해야되는 것과 

미국주식 애플의 경우 통합외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실수로 통합인지 외화인지 확인을 안하고 매수를 하게됐을 때 취소가 안되니까 잘 확인하라는거..

 

현재 정확하진 않아도 .. 통화내용 메모겸으로 적어놓는 거니까.. 

 

일단 상담을 해주신 분 성함이 기억은 안나지만 무척 친절... 엄청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제가 궁금하지 않았던 부분까지 다 얘기를 해주시는 바람에 통화가 엄청 길어지긴 했지만 감사했다는..말을 전하며.. 세세하게 미국주식 ETF와 관련해서 검색하면서 용어부터 알아가는 중인데

이것과 관련해서 뭔가 많이 물어보고싶지만 정확히 아는게 없으니 물어볼 수도 없었다는... 혼자 끄적이는 말을 적어보면서 마무으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