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잠실 카페] 석촌호수 분위기 좋은 디트로네라운지(카페/바 운영) 후

by 러크연우 2019. 4. 26.

[잠실 카페] 석촌호수 분위기 좋은 디트로네 라운지

 

저는 잠실에 자주가다 보니 주변 음식점들의 변화된 모습들을 자주 발견하곤 해요.

요즘은 잠실에 먹을 곳도 많이 생기고 송리단길이라고 불리면서 석촌호수 근처로 놀러 오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저는 친구가 괜찮다고 해서 가보게 된 석촌호수 카페 '디트로네 라운지'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디트로네 라운지는 일반 카페라기보다 카페융합된 공간입니다.

 

근데 음식도 팔고 카페도 하고 바도 되는 공간이라고 해야되나? 그래서 뭔가 분위기가 좀 일반 카페랑은 달랐어요!

 

 

낮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카페(Cafe)로 운영 / 저녁 7시 이후로 익일 새벽까지는 바(Bar)로 운영하여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칵테일,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토요일 주말 오후였는데요 거의 7시 정도였던 것 같아요! 사람은 적당히 있고 자리도 있고~ 분위기 괜찮은 곳이다고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근데 뭔가 들어가기 전에 카페 느낌보다는 음식점 느낌이 강해서 여기서 음식 안시 키고 커피만 마셔도 되나? 했는데 가능했고요~ 1,2층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1층은 큰 테이블들이 몇 개 있어서 저희는 음식을 먹을게 아니라 그냥 아늑한 2층을 이용했어요.

 

 

 

제가 갔을 때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서 갔었기 때문에 저는 음식 맛이나 술 종류는 모르겠고 카페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 카페 이용 시, 커피와 티, 에이드 종류가 있습니다.

디트로네 라운지 커피 가격은 아메리카노 Hot 기준으로 5.5로 시작하고 바닐라 라떼 6.5

얼그레이, 레몬티 등 티 종류는 7.0 이상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근데! 그린티 라테, 밀크티, 차이 라테와 같은 종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커피를 자주 마시지는 않아서 밀크티 같은 종류를 많이 시키는데 커피는 되는데 이건 5시까지만 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좀 달달한 바닐라 라떼를 시켰는데 커피맛 괜찮았어요!! 

 

바닐라라떼 6,500

저희는 좀 아늑하게 두 명씩 앉을 수 있는 위층으로 올라갔고요~ 마카롱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맛있었어요! ㅋㅋㅋ 원래는 커피를 마실 생각이 아니었는데 생각보다 커피 맛이 괜찮았던 것 같아요.

마카롱도 시켰는데 제가 그전에 음식을 먹고 와서 배부른 터라 그냥 무난하게 맛있다! 하는 정도?

저는 좀 달달한 거를 좋아하긴 하는데 바닐라라떼도 달달하고 뭔가 커피맛도 괜찮은 편이고 저희가 간 시간에는 저녁쯤이라 그런지 저희 말고는 거의 식사를 하는 분위기였던 것 같아요! 거의 음식을 시켜놓고 먹는 분위기라고나 할까..?

 

 

디트로네 라운지는  1층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의 분위기는 음식을 먹는 식당의 느낌이 강했고 1층은 테이블이 엄청 많은 건 아닌데 테이블이 큰 편이었어요! 저희는 커피만 마시기엔 그냥 2층이 좋겠다 싶어서 올라왔어요. 근데 2층은 공간이 작지만 아늑하고 괜찮더라고요~

2층에서 아래를 내려다보았을 때 느낌이고 2층은 좀 더 어둡고 아늑한 느낌이었어요.

근데 저희는 커피를 즐기고 있기는 했지만 뭔가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분위기가 있는 곳이었어요. 근데 느낌이 카페느낌보다는 음식점이나 술집느낌이 더 강한데 이 느낌은 저녁에 바로 운영되어서 느낌이 그런 거였어요. 일하는 직원들도 다들 훈남훈녀 느낌? 되게 모델 같은 느낌의 사람들이더라고요~

직원들도 남자, 여자 모두 키가 다들 되게 크고, 느낌 자체가 여기는 카페라기보다 바를 겨냥해서 만든 것 같다는 느낌? 분위기 자체가 바에서 일하는 느낌이 더 강했던 것 같아요!

 

 

저는 여기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카페긴 하지만 바 느낌이 강한 카페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분위기는 굉장히 좋았어요~ 저희는 오후에 가다 보니까 8시인가 넘어서는 분위기가 노래부터 확 달라졌어요! Bar 느낌으로 바뀜. 조명 자체도 확 꺼지고 노래도 바에서 나오는 노래로 리듬을 타게 되는 노래? 가 나온다고나 할까...

개인적으로 나오는 노래들이 좋았어요! 그래서 좀 더 분위기 있고 bar에서 있는 듯한 느낌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저녁쯤에 카페로 이용하시거나 가볍게 술 한잔 할 때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전체적으로 총평을 하자면,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추천드릴만 하고 전반적으로 분위기나 직원들 모두 bar느낌이 강해서 그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오후에 분위기가 바뀌어서 bar 느낌일 때가 좋아서 재방문의사가 있는 곳입니다!

 

 

*주차는 지하 1층 상가 전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커피/음료 주문 시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트로네 라운지]

[위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58 (잠실 아르누보 팰리스)

위치는 잠실역 2번출구방향에서 석촌호수쪽으로 쭉~ 온 다음에 설빙바로 옆입니다.

[전화] 02-422-5021

[영업시간] 매일 11:00 ~ 01:00 , 일요일-목요일 FOOD 11:30~21:00 (Break time 16:00~17:00 only food)

매일 11:00 ~02:00 , 금요일, 토요일 FOOD 11:30~21:00 (Break time 16:00 ~ 17:00 only foo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