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일상정보

[정보 팁] 핸드폰 배터리 무상교체 가능 ?!

by 러크연우 2019. 4. 18.


[핸드폰 배터리 무상교체]



이미지



-예전에 올렸던 글을 다시 한번 재업로드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저처럼 몰랐던 분들도 많이 계실것 같아서 정보 알려드려요.




저는 몇 년전에 한참 전이지만.. 삼성 갤럭시노트를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1년이상 사용하고 나서 핸드폰이 멈추고,

배터리가 80퍼였다면 갑자기 10퍼센트로 바뀌는 현상이 있었어요. ㅠㅠ


그리고 나중에는 핸드폰 전원이 꺼지기도하고, 전원이 켜지지 않아 배터리를 새로운걸로 바꾸면 전원이켜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핸드폰이 오래되어서 고장이 난 줄 알았다가 도저히 안되서 시간을 내어 AS센터를 방문하였고 

그때 핸드폰이 오래되서가 아니라 배터리의 문제였다는걸 알게됐어요.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날도 핸드폰이 꺼져서 만나기로 한 친구와도 연락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핸드폰 고장이라고만 단순히 생각했었는데 거기서 새로운 배터리를 바꿔주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더라구요.




그때는 핸드폰 배터리가 부푼 현상으로 이랜택에서 나온 배터리를 무상교체 해주고 있었는데요, 결국 원인은 배터리 문제였다는거.

이 문제에 대해서 몇년이 지난 지금도 검색을 해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생각해보다가 배터리 무상교체에 대해서 쓰게되었어요.


저는 그 당시 배터리 무상교체를 받았었구요. 그때는 핸드폰 배터리의 문제였어서 무상교체가 가능했어요.


그런데 최근에 알게된건 그때 당시와 상황은 달라졌지만 배터리의 문제가 아니라도 무상교체가 가능하다는 사실이에요!





저는 그 뒤에 갖게된 핸드폰은 갤럭시S6 엣지였는데요, 이제 핸드폰 배터리가 일체형이고 배터리를 바꿔줄 수 없게 되었잖아요.

근데 핸드폰도 그렇고 다른 기계들도 마찬가지로 오래쓰게 되면 기능도 떨어지게 돼요. 


그래서 핸드폰 배터리도 오래 쓸 수록 수명도 짧아지는데, 이 핸드폰 배터리도 무상교체가 가능하는 겁니다!




저도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삼성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였고 

핸드폰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지 물어보았어요. 답변은? 


"가능하다" 입니다.



저도 이번에는 핸드폰이 고장나지 않았고 배터리에도 문제가 없었어요! 하지만 배터리도 오래 사용하면 수명도 줄어들고 아무래도 오래쓴 것 보다 새로운걸 교체받을 수 있다면 좋잖아요? 


그래서 무상으로 교체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교체하고 왔어요.


대신, 핸드폰을 구입한지 1년이 지나지 않으면 무상교체 가능한걸로 알고있어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니 근처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아니면 가시지 전에 전화로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가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무상교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1년이내에 가능하다라는 말을 듣고 간거라서 

혹시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고 올려보아요. 


새로운 배터리를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