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용어] 주식 장타, 단타, 스윙

by 러크연우 2019. 1. 8.


[주식용어] 장타,단타,스윙


처음 주식을 시작하려니 모르는 단어들과 어려운 말들이 많이 있어서 검색도 해보고 책을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저도 처음 주식을 시작하면서 찾아보았던 단어 중에 하나인 주식의 단타, 장타, 스윙 이라는 단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정~말 기본이고 기초이지만,

처음 시작하면 당연히 아무것도 모를 수 밖에 없죠!



주식을 시작하면서 주식 장타, 단타, 스윙 이라는 단어 들어보시지 않으셨나요?





일반적으로 추측이 가능한 용어들 이기도 한데요, 주식에 있어서 장타단타는 매매방식을 말합니다.





주식은 일반적으로 알라갔다 내려 갔다를 반복하고 조금씩 오르거나 한번에 많이 오를 때도 있습니다.




여기서 장타오랜 기간을 보고 목표가격의 기준을 계획 했다면 그 가격이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말합니다.



장기투자를 말하는 것으로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것에 크게 흔들리지 않고 목표치까지 갈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주식을 오랫동안 갖고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단타단기적으로 기간을 잛게 보고 주식을 사들여 잔파동을 통해서 수익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스윙짧은 기간에 거래하는 것을 의미하며 딱히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보통은 일주일 이내로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종의 단기투자인 단타의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은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는데 월요일에 주식을 매수했다면 그 사이에 약간의 주식 상승을 보고 수요일에 팔아버리는 경우를 주식의 스윙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으 반복하면 짧은 시간 내에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의 일종이고요.


단타 투자의 하나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생길 수도 있으며 시장이 좋을 때는 단타를 하다보면 돈으 번 것 같지만 수수료를 내고 나면통장에 생각보다 돈이 모이지 않는 경우를 느낄 수도 있고, 아니면 적은 돈에 만족할 수도 있겠죠.





자신의 각자 스타일에 맞추어 주식을 하는 것은 맞지만 주식에서는 리스크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


[주식용어] 매수, 매도, 미수금

[주식용어] 주식 손절, 홀딩

[주식용어] 급등주, 작전주,테마주

[주식초보] 주식차트- 캔들이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