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이야기

[좋은글] 그렇게 살아가리라

by 러크연우 2018. 9. 19.




[그렇게 살아가리라]

 


내가 만일 삶을다시 살 수 있다면

쓸데없는 걱정은 덜어두고 행복한 고민만 하리라

단순한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매 순간순간에 집중하리라

할 수만 있다면 빚을 지고서라도 여행을 가리라

새로운 것을 겁내지 않고 해보고 후회하리라

사랑한다면 사랑한다고 표현하고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속 시원히 하고 살리라


내가 만일 삶을 다시 살 수 있다면

더 많은 이들을 만나고 더 많은 것을 배우리라

포기할 것은 일찍 표기하고 잡고 있지 않으며

다양한 가능성을 추구하며 경험해 보리라

다름을 이해하고 틀림은 포기하며

내것이 아닌 것을 내 것으로 만들지 않으리라

 

어떤 이에겐 길다면 길고

어떤 이에겐 짧디 짧은 이 내 삶이

수많은 실수와 경험들로 지나 왔겠지만

더 많은 실수를 하며 느끼고

더 다양한 경험을 찾아 다니며 살아가리라




- 전레오 -











한 해가 지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기분이 뒤숭숭해진다.

그 한해 나는 무엇을 했나.

다른 이들에 비해 한 것이 없이 느껴지고

후회하는 것들로 쌓여간다.

그러다 다시 한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는다.


정말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새로 맞이한 이 해는 정말 행복하자고.


인생은 끝없는 무한의 반복이다.

그렇게 살면서 매번 반성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는다.

큰 행복을 바라는게 아니다.

 내 안의 소소한 행복이라도 내가 느낄 수만 있으면

그것이 행복이다. 

쉬운 것 같지만 쉽지 않은 행복.

내 안에 행복을 느끼는 것.


쓸데없는 걱정은 덜어두고 행복한 고민만 하리라.

그리고 올 해는 여행을 가리라.

나의 현재에 여행은 사치라고 악착같이 모으기만했던 지금보단

조금 여유를 갖고 이 순간 후회하지 않도록 

조금에 여유를 줄 것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해보며

후회하더라도 내가 이룬 것이 있음에 모든 것을 후회하지 않도록.


나이를 먹는것에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추억으로 쌓을 수 있도록 하리라.


하루하루 재밌게 살아갈 날을 떠올리며

하루하루 버텨내는 삶이 버겁더라도,

버티고 있는 내 모습과 나를 보고있는 

누군가를 위해 위안과 행복을 느끼고 

함께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나도. 아주많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