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일상정보

[전시추천]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만족스런 추천 후기

by 러크연우 2018. 6. 14.
아라리오뮤지엄 (ARARIO MUSEUM)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완벽했던 하루의 한 부분이었던 아라리오뮤지엄의 후기입니다.

저는 주말을 이용해서 가게되었구요.
최근에 새로운 곳들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다시 솟구치던 시점에 마침 친구덕분에 알고 가게된 미술관입니다.
이 날 주말엔 햇빛도 좋고 날이 너~무 좋아서 안국역에 위치하다보니 미술관을 걸어 가는 길부터 너무 좋더라고요!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공간]

설명에 따르면, 아라리오뮤지엄은 서울과 제주에 사무실, 영화관, 모텔 등으로 사용되던 건물들을 기존의 건물들이 지닌 역사적인 가치에 현대미술의 문화적 가치를 터해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고 합니다.

in SPACE 공간사옥은 한옥의 구조를 도입한 내부공간이 크고 작은 방들이 막힘없이 연결되어 동일한 공간이라 할지라도 보는 위치에 따라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져, 실제로 경험하지 않고는 이 공간이 주는 감흥을 제대로 느끼기 힘들다는데요
제가 직접 가본바 정말 공감되는 말이였어요!

 직접 가보시길 추천드리는 곳.

(보고 한 달도 더지난 지금에서야 후기를 쓰게되네요😃)

입장권은 당일 티켓 성인 10,000원에 구매.
무료 오디오 대여도 가능했는데 제가 갔을 때에는 남아있는 오디오가 없어서 아쉽지만 빌릴 수가 없어 그냥 바로 입장했습니다.


입장권을 구매 후 뮤지엄 안에 들어갔을 때 저는 전시내내 이 공간에 작품이 걸려있어서 더 작품성이 느껴지는 기분이었어요.

공간자체가 정말 독특하고 건물만으로도 예술공간에 들어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버려진 것들을 이용해 만든 작품 중 꿈이라는 단어는 참 저에게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단어이네요. 꿈이라는게 어떻게보면 단순하면서도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있는 단어 같아요~

다양한 작품들. 앤디워홀의 모습도 보이고.
저는 전시를 보는 동안 이 독특한 구조에서 작품들이 더 의미있게 느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공간에 좁은 계단을 통해 다른 공간으로 이어지고, 건물 사이사이 새로운 공간과 새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게 너무 좋았어요~

친구가 아는 정보에 대해 그리고 이야기속에 서로 얘기를 공유하는 것도 좋았구요

그리고 미술관안에서 바깥을 보았을때 테라스에 앉아있는 분들이 보여서 한 컷!

처음에 미술관 안으로 들어가면 먼저 카페가 보이는데 야외 테이블에 커피를 즐기며 앉아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역시 좋은곳은 다들 알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야외의 분위기도 너무 좋을 것 같았는데 저는 친구가 가고 싶어하던 다른곳이 있었기에 가지는 못 했지만 저기에 앉아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과 ART 라는 단어. 공간.

작가들의 공간들을 표현한 이 곳들도 너무 좋았어요.
창밖으로 보여지는 야외의 모습들과 어우려져 한층 더 작품성있게 느껴지는 느낌.

공간공간마다 작품들이 있었고 백남준,키스헤링, 앤디워홀과 같이 친숙한 작가부터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 할 수 있었어요.

전 방문하기 전 어딜갈까 장소를 정하면서 친구가 말한 곳들이 어떤 곳인지 빠르게 찾아보며 검색해본 것 외에 블로그에서 어떤작품들이 있는지 내용을 많이 찾아보지 않고 가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작품이 있었고 풍성한 전시로 느꼈답니다.

저처럼 직접 가셔서 작품을 보시면 다양한 작품과 색다른 공간의 느낌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마지막 공간에서 누워서 관람할 수 있었던 공간도 있어요~ 정말 보는 위치에 따라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
 

개인적으로 느꼈던 아라리오뮤지엄은 공간 그 자체로도 흥미로웠고, 많은 관람객들 틈에서 보지 않으며 작품을 즐길 수 있었던 부분도 좋았어요.

전 사실 친구 덕분에 처음 알게된 곳인데 많은 분들이 알고 혼자오신 남성분들도 있고 외국인분도 있더라고요~
관람하는 분들은 꽤 계셨지만 주말의 예술의전당도 그렇고 대림미술관도 그렇고 요즘 sns며 추천전시로 한 번 뜨면 사람들이 엄청 몰리는 곳들도 많잖아요 근데 그런 곳들에 비해 알려지지않은 공간이기도 해서 많은 관람객이 없어서 전 더 좋았던 곳이에요.

전 관람객이 많이없어 좋았다지만.. 좋은 곳은 나누어야죠!  🤗

저처럼 모르셨던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미술관데이트를 찾고있거나 저처럼 매번 똑같은 가까운곳보다 새로운곳에 가고싶다! 구경하고싶다! 하시는분들게 추.천.

많은분들이 모르는 공간인 것 같아 블로그에 후기 남겨보니 관심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

제주도에있는 아라리오뮤지엄도 가보고싶어지는 곳~~!!


한국현대예술의 구심점이었던 공간사옥의 전통을 이어 현대미술의 예술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는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 개인적으로 한 번쯤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위치] 안국역 3번출구 창덕궁방향 도보3분
[운영시간] 12: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요금] 성인 10,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4,000원

(10세 이하는 공간이 좁고 위험한관계로 입장을 제한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맛집정보] - [안국역 카페] 북촌카페 드립커피전문 .txt커피

[맛집정보] - [서촌맛집] 수요미식회 훠궈맛집 마라샹궈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