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일상정보

아르바이트를 했다면 세금 환급받기!

by 러크연우 2018. 5. 24.

[아르바이트를 했다면 떼인 세금 환급받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세금을 제외하고 받은 적 있지 않으신가요?

아르바이트에서 3.3% 세금을 떼고 받은 적이 있다면 떼어진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5월이 신고기간이기 때문에 51~531일까지 신고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때 3.3%의 세금을 떼고 아르바이트비를 받았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작년 분을 이번 년도에 받을 수 있는것이므로 2018 5월에 2017년 분을 신고해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했었고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은 있지만 직접 해본 적은 없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글은 많았지만 댓글 내용이 된다, 안 된다. 이런 얘기들이 많더라고요. 근데 저는 작년에 해보았고 적지만 2만원 정도인가를 환급 받았었어요. 그래서 그 동안 왜 안 해봤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저처럼 그냥 지나치실 분들을 위해, 아니면 이 내용을 전혀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아르바이트 세급 환급 방법 순서]

 

먼저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해 들어갑니다.

www.hometax.go.kr


 





그리고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이미지에서 보이는 'My NTS' 라는 부분을 들어가면 되는데요.

그럼 로그인을 하라는 창으로 바뀔 거예요사실 이 부분이 조금 귀찮기는 하죠~ 아이디가 있었다면 바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로그인을 해야하하고 최종적으로는 공인인증서까지 로그인을 해야 내가 했던 기록도 보고 신고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 부분에서 로그인을 하고 공인인증 로그인이 되었으면 '지금명세서 등 지출내역'에 들어가봅니다그러면 이 곳에 '3.3% 세금을 뗀 목록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부분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해달라고 하면 된다고 하네요)






 

 



목록을 확인했으면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단일소득-단순경비율 추계신고서에서 '정기신고 작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 기본정보 입력 창이 나오는데요. 그럼 여기서 '주민등록번호 옆 조회를 누르고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에 다음으로 이동클릭 합니다.

 








이제 이 부분!  72번과 79번쯤에 보면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금금액이 있어야 세금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79)을 보고 이 곳에 마이너스 금액'이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작년에 처음 해보았고 올해도 혹시나 하고 들어가보았는데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았어서 환급내역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해하기 쉽게 금액을 제가 임의대로 입력해보았습니다. )

 


그럼 동의 체크를 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신고를 하고 나면 '환급금은 6월 말 정도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신고기간인 5월이 끝났다면 정기신고 부분 옆에 기한 후 신고 작성을 클릭하여 지나간 2년에 해당되는 부분도 신고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신 분들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분은 환급을 10만원대로도 받은 분도 계시고, 저는 주말 아르바이트를 했었고 신고할게 별로 없었나.. 적용되는 게 없더라고요. 그나마 저번에 한번이라도 받은 거에 만족해야하나봐요.

혹시나.. 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고 떼인 세금을 받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들어가 확인하면 좋을 정보일 것 같네요J




+ 저도 혹시 모르니 한 번 들어가 보자! 하고 직접 환급신청을 했던 방법이고요.

그 동안에 세금을 떼어간다고 하고 신청을 한 건지 아닌건지 일단 나와있는 목록은 최근에 있었던 목록 1개를 환급 받았었습니다.


아마 1~2만 원 되 지 않았지만 그래도 1만원 이라도 그게 어디에요~! 다른 분들도 혹시 모르니 번거롭지만 저처럼 진행해보셔도 될 것 같아 글 남깁니다 ! 










반응형

댓글